반응형
[출처] 월척
| ||
글쓴이 : kimsamtak (211.♡.132.253) 날짜 : 09-08-14 17:33 조회 : 814 | ||
최근 읽은 책 중에서 “낚시의달인 영업의달인” 조디마사지음 ,저자와 같이 나 역시 30여년 동안 낚시를 즐기고 있는 사람으로서 무척 동감이 많이 가는 내용이어서 올립니다. 저자의 글 (오랜 경력의 낚시꾼으로서, 그리고 세일즈 매니지먼트 컨설턴트로서 감히 단언하건대 낚시와 세일즈는 참으로 비슷하다. 두 행위의 목적, 다시 말해 자신이 노리던 물고기를 잡아 뜰채로 끌어올리거나 눈독을 들이던 대형 계약을 성사시키려면 ‘기회를 극대화하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자 여러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것만 보아도 그렇다.)에서 영업을 낚시와 비교하면서 쉽게 풀이한 내용입니다. 먼저 어떤 물고기를 잡을지 정하라, 최적의 미끼를 선택하라, 올바른 장비가 대어를 낚는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물고기를 잡는다, 물고기를 유인하려면 밑밥을 뿌려라, 정확한 목표물을 정해서 낚시를 던져라, 입질이 왔으면 낚싯대를 당겨라 등 세일즈의 바다에서 성공을 끌어올리는 10가지 법칙을 소개한다. 1장. 먼저 어떤 물고기를 잡을지 정하라 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 2장. 최적의 미끼를 선택하라 고객의 욕구를 채워줄 제안을 하라 3장. 올바른 장비가 대어를 낚는다. 상황에 맞는 팀을 꾸리고 적절한 도구를 활용하라 4장.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물고기를 잡는다. 한정된 시간, 선택과 집중으로 관리하라 5장. 물고기를 유인하려면 밑밥을 뿌려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A to Z 6장. 정확한 목표물을 정해서 낚시를 던져라 타깃팅, 성공으로 가는 열쇠다 7장. 입질이 왔으면 낚싯대를 당겨라 성공한 영업사원의 노하우, 세일즈 프로세스 8장. 더 잡아라 고객을 관리하고 매출을 극대화하라 9장. 포기할 때를 알아야 한다. 시간과 노력을 들일 가치가 있는 영업인가 10장. 낚시보다 중요한 게 ‘낚시꾼’이다 팀원과 성공을 공유하라 |
반응형